춘천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역시 닭갈비겠죠!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춘천에서 맛있게 먹었던 닭갈비와, 식후에 들렀던 너무 예쁜 카페 입니다.
참 많은 닭갈비집 중에서 제가 고른 곳은 '토담숯불닭갈비'였습니다.
평소 쉽사리 먹지 못하는 숯불닭갈비라는 점과, 두번째 목적지인 카페 어스17과 연계된 곳이라는 점 때문에 선택하게 된 곳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두 가게를 함께 다루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할인 혜택!
토담숯불닭갈비를 먹고 영수증을 가지고 어스17로 가면, 커피 값 전체를 무려 30% 할인해줍니다!
가게 위치도 서로 붙어있어서 코스로 택하기 딱 좋습니다. 식후에 소양강댐 가기도 좋은 위치에요.
그럼 먼저 토담숯불닭갈비 때깔 사진 갑니다.
장점 : 숯불 닭갈비 고기 질이 좋습니다. 양념도 간간하니 적당히 잘 맞아요. 양도 비주얼에 비해 많습니다. 먹어보니 배불렀어요.
단점 : 실내와 야외 좌석이 있는데, 저는 야외 좌석에 앉았습니다. 그런데 숯불이라 그런지 연기가 너무 났어요! 구울 때 엄청 힘들었습니다. 실내 좌석에는 연기를 바로 빨아들이는 환기 장치가 되어있으니 실내에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팁이라면, 줄 설때 처음부터 실내 야외줄을 골라 설 수가 있습니다. 야외 줄은 빠지는 속도도 매우 느리고, 위와 같이 연기나는 단점이 있으니 꼭! 실내 줄에 서서 드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두번 강조 드려요ㅎㅎ
그리고 주문 하실때, 직원분이 '닭강정 미리 주문하시겠어요? 미리 주문 안하시면 재고 때문에 나가실때 구입 힘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권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닭강정도 함께 미리 주문을 했는데, 생각해보니 괜히 추가 구매한 건가 살짝 후회되기도 했어요.
그런데 반전!
집에 와서 닭강정을 먹어보니.......
살면서 먹어본 닭강정 중에 제일 맛있음!!!!
조금 황당했습니다. 나름 치킨 마이스터의 길을 걸어왔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닭갈비 집에서 인생 닭강정을 발견하다니....
한참 놀다가 집에 들어가서 먹었기 때문에 식고서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더군요.
튀김옷에 쌀을 넣어 만들었다는 것 같은데, 그것 때문인지 매우 바삭하고 좋았습니다. 춘천 들르신 분 중에 닭갈비 안 땡기시는 분은 닭강정만 사가셔도 될 듯 합니다.
어쩌다 보니 닭갈비 추천이 아니고 닭강정 추천이 되었네요^^;
너무 맛있게 먹느라 사진을 못 남겼네요. 공홈에 있는 사진이라도 올려요.
식후에 어스17로 바로 갑니다.
토담닭갈비 영수증을 가져가면 30% 할인이니 꼭 까먹지 마세요.
커피를 들고 실외석에서 소양강을 감상하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습니다.
(인공)잔디 위 빈백에 누워서 고요한 강물을 바라보면 참 평화로운 기분이 들더군요. 당일 날씨도 맑아서, 힐링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 맛은 잘 기억이 안 나네요. 분위기에 취해서^^
강물이 보이는 실외석입니다.
춘천에 여행 간다면 토담숯불닭갈비- 어스17 코스 추천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